디아블로3 가이드
라트마의 사제, 강령술사
성역이 창조된 후, 그곳에 숨어 있던 천사와 악마의 지도자인 이나리우스와 릴리스는 자손을 갖게 된다. 그 자손은 최초의 네팔렘으로, 천사들과 악마들은 자신들보다 강한 존재로 거듭날 잠재력을 지닌 네팔렘을 죽이느냐 살리느냐를 두고 충돌한다. 이나리우스는 신중히 선택지를 검토했으나, 릴리스는 네팔렘을 지키기 위해 천사와 악마를 학살했다.
릴리스의 행각을 본 이나리우스는 격노하여 그녀를 추방했다. 이나리우스는 커져가는 네팔렘의 힘을 인지하고 힘을 약화시키기 위해 세계석을 변화시켰다. 세월이 흐르자, 네팔렘은 세대를 거칠 때마다 점점 더 짧은 삶을 살았으며, 자신들이 가진 본래 힘을 잊기에 이르러 결국 지금 성역에서 살아가는 보통 인간이 되었다.
이 기간 동안, 이나리우스의 아들인 리나리안은 아버지의 계획에 반기를 들어 자신의 힘을 강화하는 동시에 자신과 뜻을 함께하는 이들을 불러모았다. 그러던 어느 날, 그는 질서와 혼돈 사이에서 섬세하게 상호 작용하는 힘, 균형을 발견하게 되었다. 리나리안은 자신의 이름을 라트마로 바꾸고 드높은 천상과 불타는 지옥의 영향을 받지 않게 성역을 숨기는 작업에 들어간다.
그러나 결국 천상과 지옥의 군대가 성역을 발견했고, 드높은 천상의 앙기리스 의회는 성역 파괴에 대해 투표하게 된다. 결과적으로 네팔렘은 무사하게 되었으나, 세계석이 변경되면서 지금까지의 사건과 자신들의 힘에 대한 지식을 모두 잊어버리게 된다. 오직 라트마의 제자 멘델른 울디오메드만이 천사와 악마에게 들키지 않은 채, 지난 일들을 잊지 않을 수 있었다. 얼마 후, 멘델른은 "가르치는 자"라는 의미의 칼란이라는 이름을 받고 세계의 균형을 지키기 위해 세상에 나서게 된다.
그 후, 멘델른은 강령술사로 더 널리 알려진 라트마의 사제 조직을 창설한다. 멘델른은 그곳에서 기술을 가르치고 균형에 대한 이해를 전파하는 동시에 칼란의 책에 자신이 전한 지식을 기록하게 했다. 엄격한 훈련을 마친 멘델른의 추종자들은 스스로 모험을 떠나 균형이 무너진 곳을 찾아 균형 회복을 위해 힘쓴다. 이렇게 배움을 얻은 자들은 각자 제자를 기르고 균형을 탐구하는 전통을 이어나가게 된다.
그리고 한 강령술사가 스승의 명을 받아, 하늘에서 신비로운 별이 떨어지며 일어난 망자들을 다시 잠재우기 위해 트리스트럼으로 떠난다. 필멸자의 세계에 불멸자가 개입하는 것은 자연적인 대칭이 어그러지는 것으로, 용납할 수 없는 것이다. “나에게 반하는 자들이여, 조심할지어다!”
◆ 강령술사 게임 플레이 트레일러
릴리스의 행각을 본 이나리우스는 격노하여 그녀를 추방했다. 이나리우스는 커져가는 네팔렘의 힘을 인지하고 힘을 약화시키기 위해 세계석을 변화시켰다. 세월이 흐르자, 네팔렘은 세대를 거칠 때마다 점점 더 짧은 삶을 살았으며, 자신들이 가진 본래 힘을 잊기에 이르러 결국 지금 성역에서 살아가는 보통 인간이 되었다.
이 기간 동안, 이나리우스의 아들인 리나리안은 아버지의 계획에 반기를 들어 자신의 힘을 강화하는 동시에 자신과 뜻을 함께하는 이들을 불러모았다. 그러던 어느 날, 그는 질서와 혼돈 사이에서 섬세하게 상호 작용하는 힘, 균형을 발견하게 되었다. 리나리안은 자신의 이름을 라트마로 바꾸고 드높은 천상과 불타는 지옥의 영향을 받지 않게 성역을 숨기는 작업에 들어간다.
그러나 결국 천상과 지옥의 군대가 성역을 발견했고, 드높은 천상의 앙기리스 의회는 성역 파괴에 대해 투표하게 된다. 결과적으로 네팔렘은 무사하게 되었으나, 세계석이 변경되면서 지금까지의 사건과 자신들의 힘에 대한 지식을 모두 잊어버리게 된다. 오직 라트마의 제자 멘델른 울디오메드만이 천사와 악마에게 들키지 않은 채, 지난 일들을 잊지 않을 수 있었다. 얼마 후, 멘델른은 "가르치는 자"라는 의미의 칼란이라는 이름을 받고 세계의 균형을 지키기 위해 세상에 나서게 된다.
그 후, 멘델른은 강령술사로 더 널리 알려진 라트마의 사제 조직을 창설한다. 멘델른은 그곳에서 기술을 가르치고 균형에 대한 이해를 전파하는 동시에 칼란의 책에 자신이 전한 지식을 기록하게 했다. 엄격한 훈련을 마친 멘델른의 추종자들은 스스로 모험을 떠나 균형이 무너진 곳을 찾아 균형 회복을 위해 힘쓴다. 이렇게 배움을 얻은 자들은 각자 제자를 기르고 균형을 탐구하는 전통을 이어나가게 된다.
그리고 한 강령술사가 스승의 명을 받아, 하늘에서 신비로운 별이 떨어지며 일어난 망자들을 다시 잠재우기 위해 트리스트럼으로 떠난다. 필멸자의 세계에 불멸자가 개입하는 것은 자연적인 대칭이 어그러지는 것으로, 용납할 수 없는 것이다. “나에게 반하는 자들이여, 조심할지어다!”
강령술사의 주요 기술
1. 뼈 쐐기
지면에 뼈 쐐기를 소환하여 매초 무기 공격력의 150%만큼 물리 피해를 줍니다.
2. 뼈 창
대상을 관통하는 투사체를 소환하여, 관통하는 모든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500%만큼 물리 피해를 줍니다.
3. 사신의 낫
소환한 낫으로 전방의 적을 베어 무기 공격력의 150%만큼 물리 피해를 줍니다.
4. 시체 폭발
대상 위치를 중심으로 11미터 내에 있는 최대 5구의 시체를 폭발시켜 20미터 내에 있는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350%만큼 물리 피해를 줍니다.
5. 해골 마법학자
지면에서 해골을 일으켜 적을 공격하게 합니다. 해골은 두 번의 공격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400%만큼 물리 피해를 줍니다. 2초 동안 지속됩니다.
6. 시체 창
적을 대상으로 선택하면 주위에 있는 시체에서 투사체가 날아가 대상에게 무기 공격력의 1750%만큼 물리 피해를 줍니다.
7. 해골 지배
사용 효과: 해골 졸개를 지배하여 대상을 공격하게 하고, 대상에 대한 졸개의 공격력을 50% 증가시킵니다.
지속 효과: 2초마다 땅에서 해골을 최대 7마리까지 일으킵니다. 해골 졸개는 공격할 때마다 무기 공격력의 50%만큼 물리 피해를 줍니다.
8. 피 흡수
생성: 피해를 줄 때마다 정수 15
대상 적의 피를 흡수하여 무기 공격력의 300%만큼 물리 피해를 줍니다.
피 흡수 사용 시 매초 총 생명력의 2%를 회복합니다.
9. 죽음의 회오리
회오리를 방출하여 25미터 내의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350%만큼 독 피해를 줍니다.
10. 골렘 지배
사용 효과: 골렘을 대상 지역으로 보낸 후 붕괴시켜 시체 5구의 더미를 만듭니다.
지속 효과: 살점 골렘을 일으켜 전투를 돕게 합니다. 살점 골렘은 공격할 때마다 무기 공격력의 450%만큼 물리 피해를 줍니다.
11. 노화
마비의 저주를 걸어 30초 동안 적의 이동 속도를 75%, 공격력을 30% 감소시킵니다.
12. 포식
60미터 내에 있는 시체를 섭취하고 시체 하나당 10의 정수를 회복합니다.
13. 생기흡수
대상 지역에 저주를 내립니다. 저주에 걸린 적은 공격당한 적의 총 생명력의 2%만큼 공격자를 치유합니다. 30초 동안 지속됩니다.
14. 뼈 갑옷
주위의 적에게서 뼈를 뜯어내 무기 공격력의 125%만큼 물리 피해를 주고, 적 최대 10마리까지 뼈를 뜯어낸 적 하나당 받는 피해를 3%만큼 감소시키는 갑옷을 생성합니다. 60초 동안 지속됩니다.
15. 망자의 군대
대규모 해골 군대를 소환하여 대상 위치를 공격합니다. 15미터 반경 내에 있는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12000%만큼 물리 피해를 줍니다.
16. 약화
마비의 저주를 걸어 생명력이 15% 미만인 적을 처치합니다. 30초 동안 지속됩니다.
17. 부활
특정 위치를 대상으로 지정하고 15초 동안 20미터 내의 시체를 최대 10구까지 부활시킵니다.
18. 뼈 영혼
뼈 영혼을 내보내 적을 추적하게 합니다. 적과 충돌하면 무기 공격력의 4000%만큼 물리 피해를 줍니다.
15초마다 1회 충전되며, 최대 3회까지 충전됩니다. 시체를 섭취할 때마다 재충전 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19. 피의 질주
필멸의 육신을 벗어 던지고 최대 50미터 떨어진 곳에 다시 나타납니다.
20. 망자의 땅
10초 동안 모든 시체 능력을 마음껏 사용할 수 있습니다.
21. 복제물
피로 이루어진 복제물을 만들어 15초 동안 자신의 보조 기술을 따라 하게 합니다.
지면에 뼈 쐐기를 소환하여 매초 무기 공격력의 150%만큼 물리 피해를 줍니다.
2. 뼈 창
대상을 관통하는 투사체를 소환하여, 관통하는 모든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500%만큼 물리 피해를 줍니다.
3. 사신의 낫
소환한 낫으로 전방의 적을 베어 무기 공격력의 150%만큼 물리 피해를 줍니다.
4. 시체 폭발
대상 위치를 중심으로 11미터 내에 있는 최대 5구의 시체를 폭발시켜 20미터 내에 있는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350%만큼 물리 피해를 줍니다.
5. 해골 마법학자
지면에서 해골을 일으켜 적을 공격하게 합니다. 해골은 두 번의 공격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400%만큼 물리 피해를 줍니다. 2초 동안 지속됩니다.
6. 시체 창
적을 대상으로 선택하면 주위에 있는 시체에서 투사체가 날아가 대상에게 무기 공격력의 1750%만큼 물리 피해를 줍니다.
7. 해골 지배
사용 효과: 해골 졸개를 지배하여 대상을 공격하게 하고, 대상에 대한 졸개의 공격력을 50% 증가시킵니다.
지속 효과: 2초마다 땅에서 해골을 최대 7마리까지 일으킵니다. 해골 졸개는 공격할 때마다 무기 공격력의 50%만큼 물리 피해를 줍니다.
8. 피 흡수
생성: 피해를 줄 때마다 정수 15
대상 적의 피를 흡수하여 무기 공격력의 300%만큼 물리 피해를 줍니다.
피 흡수 사용 시 매초 총 생명력의 2%를 회복합니다.
9. 죽음의 회오리
회오리를 방출하여 25미터 내의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350%만큼 독 피해를 줍니다.
10. 골렘 지배
사용 효과: 골렘을 대상 지역으로 보낸 후 붕괴시켜 시체 5구의 더미를 만듭니다.
지속 효과: 살점 골렘을 일으켜 전투를 돕게 합니다. 살점 골렘은 공격할 때마다 무기 공격력의 450%만큼 물리 피해를 줍니다.
11. 노화
마비의 저주를 걸어 30초 동안 적의 이동 속도를 75%, 공격력을 30% 감소시킵니다.
12. 포식
60미터 내에 있는 시체를 섭취하고 시체 하나당 10의 정수를 회복합니다.
13. 생기흡수
대상 지역에 저주를 내립니다. 저주에 걸린 적은 공격당한 적의 총 생명력의 2%만큼 공격자를 치유합니다. 30초 동안 지속됩니다.
14. 뼈 갑옷
주위의 적에게서 뼈를 뜯어내 무기 공격력의 125%만큼 물리 피해를 주고, 적 최대 10마리까지 뼈를 뜯어낸 적 하나당 받는 피해를 3%만큼 감소시키는 갑옷을 생성합니다. 60초 동안 지속됩니다.
15. 망자의 군대
대규모 해골 군대를 소환하여 대상 위치를 공격합니다. 15미터 반경 내에 있는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12000%만큼 물리 피해를 줍니다.
16. 약화
마비의 저주를 걸어 생명력이 15% 미만인 적을 처치합니다. 30초 동안 지속됩니다.
17. 부활
특정 위치를 대상으로 지정하고 15초 동안 20미터 내의 시체를 최대 10구까지 부활시킵니다.
18. 뼈 영혼
뼈 영혼을 내보내 적을 추적하게 합니다. 적과 충돌하면 무기 공격력의 4000%만큼 물리 피해를 줍니다.
15초마다 1회 충전되며, 최대 3회까지 충전됩니다. 시체를 섭취할 때마다 재충전 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19. 피의 질주
필멸의 육신을 벗어 던지고 최대 50미터 떨어진 곳에 다시 나타납니다.
20. 망자의 땅
10초 동안 모든 시체 능력을 마음껏 사용할 수 있습니다.
21. 복제물
피로 이루어진 복제물을 만들어 15초 동안 자신의 보조 기술을 따라 하게 합니다.
강령술사 관련 동영상
◆ 강령술사 게임 플레이 트레일러
[ 출처 : Youtube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