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3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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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조들이 축복을 주셨군.”

오랜 세월 아리앗 산 깊은 곳에 살아온 '야만용사'들은 단단한 바위처럼 강인하게 자신의 삶을 연마해 왔다. 커다란 몸집과 비할 바 없는 흉포함으로 무장한 이들은 태어남과 동시에 조상 대대로 전해져 내려온 임무를 맡는다. 바로 신성한 아리앗 산을 지키는 것이다.

자신들의 고향 땅이 산산이 부서지자, 많은 야만용사들이 믿음을 잃었다. 그들은 삶의 목적이나 명예를 내동댕이치고 과거를 망각한 채, 정처 없이 떠도는 신세가 되었다.

하지만 모두가 자신의 본분을 망각한 건 아니었다. 일부는 거친 눈보라와 산 정상의 포식자들을 아직 기억한다. 그들은 자신들을 유약하게 만드는 문명의 안락함을 버리고 한 끼 한 끼 연명하던 시절을, 그리고 또래의 도시 아이들이 장난감을 갖고 놀 때 도끼와 창을 손에 쥐었던 그 시절을 기억한다. 무너져 버린 동족을 보며, 그들은 수치심에 불타오른다.

야만용사들은 변해 버린 세계에서 자신들의 존재 이유를 새로 찾으려 한다. 이들의 앞을 막았다간 무참히 짓밟히고 말리라.

떠도는 영혼의 방랑자, 야만용사

- 문서번호 0025 : 압드 알 하지르가 쓴 기록에서 발췌



우리 세상에 사는 다양한 사람들, 문명, 동물을 종류대로 기록하고자 떠난 나는 아주 멀리까지 두루 여행했다.

하지만, 고대 요새였던 보루 성채의 성벽에 올라섰을 때 이전에는 느끼지 못한 절망감을 맛보았다.

나는 야만용사를 직접 보러 왔던 것이다.

전설이나 다름없는 존재로서, 신성한 아리앗 산에 살며 거대하고 잔인하며 양손에 무기를 들고 전장을 분노로 휘젓는 야만용사를 말이다. 그 대신 지금 여기에 선 내게 보이는 것은 상상할 수조차 없는 어떤 힘으로 산산이 무너져내린 산의 모습이다.

이런 상황은 절대 있을 수도 없는 일이다. 하지만, 정말 그런 일이 일어났다는 증거가 내 눈앞에 펼쳐져 있다.

실제로 무슨 일이 일어났던 것일까?
한때 위대했던 이 전사들은 어디에 있을까?


이 자긍심 강한 용사들이 지켜온 숭고하고 유구한 역사는, 이전까지는 단순히 피에 굶주려 침략을 일삼는다고 잘못 알려졌었지만, 이제는 다들 진실이 무엇인지 안다.

게다가 그 역사 속에는 더 슬픈 사연이 담겨 있다.





우리는 야만용사들이 얼마나 고결했는지 기억한다. 그들이 ‘경계”라 일컫는 일도 기억한다.
이 일은 야만용사 문화의 핵심이다.

왜냐하면, 그 일은 아리앗 산과 그 안에 있는 신비한 무언가를 지키는 것이 자기네 의무라 생각하기 때문이다.

야만용사들은 만약 이 위대한 산에 대해 맡은 바를 해내거나
죽고 나서 산기슭에 묻혀야 죽어서도 진정한 전사로 인정받을 수 있으며
그렇지 못했을 때 그 영혼은 명예롭지 않은 상태로 이 세상을 떠돌아다닌다고 믿는다.







혹시라도 살아남은 야만용사가 있다면,
정말이지 아무런 희망도 없이 살아 있는 것이 분명하다.

덩치나 광포함은 야만용사와 비슷하지만,
이성은 없는 잔인한 괴물이 있다는 소문이 그래서 생겨났는지도 모른다.

숭고했던 야만용사가 고향뿐만 아니라
굳건한 믿음까지 파괴되었다는 이유 때문에 그렇게까지 비천한 모습으로 추락한 것일까?





야만용사의 주요 스킬





1. 후려치기

적을 난폭하게 후려치는 스킬. 공격할 때마다 분노를 6 획득한다.
무기 공격력의 170%만큼 피해를 주나, 징벌과 함께 사용하면,
이 다음 스킬 피해량을 12% 증가시킬 수 있다.



2. 질주

효과가 지속 되는 동안 이동속도가 대폭 상승한다.
적을 추격하거나 전투 지역에서 빠른 이탈을 필요로 할 때 유용한 기술이며,
구보 행군을 함께 사용하면 파티원의 이동 속도도 상승시킬 수 있다.



3. 고대의 작살

적을 관통하는 작살을 던져 무기 공격력의 500%만큼 피해를 주는 스킬.
바위 던지기와 함께 사용하면 남아 있는 모든 분노를 사용하여
적에게 피해를 주는 바위를 던져 버린다.
바위에 직격당한 상대는 분노당 무기 공격력 20%만큼 피해를 받는다.



4. 도약 공격

공중으로 뛰어오른 후 강하게 내려찍는 스킬.
목표 위치 8미터 내의 모든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180%만큼 피해를 주고
이동 속도를 감소시킨다.
아리앗의 부름과 함께 사용하면 주위 적을 끌어당길 수 있어,
이어지는 광역 스킬 콤보로 사용할 수 있다.



5. 선조의 망치

강력한 힘이 깃든 고대의 망치로 적에게 피해를 입힌다.
선조의 망치는 보유한 분노 5당 1%의 극대화 확률이 적용된다.
우레와 함께 사용하면 전방의 모든 적에게 피해를 가할 수 있다.



6. 소용돌이

무기를 들고 빙글빙글 돌면서 이동하면서 경로에 있는 모든 적들에게 피해를 입힌다.
이동 속도가 감소하지만 적의 마법 스킬과 원거리 공격을 피하며 싸울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닌다.
싹쓸바람과 함께 사용하면 주위의 적을 끌어당겨 손쉽게 피해를 가할 수 있다.



7. 선조의 귀환

스킬을 사용하면 야만용사 곁에 선조인 탈릭, 콜릭, 마도크가 소환된다.
각 선조들은 자신만의 기술로 적을 공격하여 매 공격마다 무기 공격력의 180%만큼 피해를 준다.
탈릭은 소용돌이와 도약 공격 기술을, 콜릭은 가르기와 맹렬한 돌진 기술을, 마도크는 무기 투척과 대지 강타 기술을 사용한다.



8. 전장의 함성

우렁찬 함성을 내질러 야만 용사와 모든 아군의 방어도를 20% 증가시킨다.
충전!과 함께 사용하면 분노 생성량이 50로 증가해 분노 수급을 더욱 원활히할 수 있다.



9. 광전사의 진노

분노를 고조시켜 20초 동안 여러 능력치를 올려주는 스킬.
극대화 확률 10%, 공격 속도 25%, 회피 확률 20%, 이동 속도 20% 증가하며,
광기와 함께 사용하면 공격력이 추가로 50% 증가한다.



10. 산사태

육중한 바위를 떨어뜨리는 산사태를 일으켜,
범위 내의 모든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1600%만큼 피해를 입힌다.
화산과 함께 사용하면 5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4400%만큼 화염 피해를 줄 수 있다.
소모한 분노 25당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한다.



11. 지진

땅을 뒤흔들어 18미터 내의 모든 적에게 8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2600%만큼 화염 피해를 준다.
산의 부름과 함께 사용하면 분노가 소모되지 않고, 재사용 대기 시간을 10초 줄일 수 있다.






야만용사 관련 동영상



◆ 야만용사 게임 플레이 영상

[ 출처 : Youtube ]



야만용사 베타 플레이 심화 가이드

야만용사는 디아블로 2에서도 등장한 적이 있는 근접 전투를 하는 전사형 직업으로
강력한 근접 공격력과 튼튼한 방어력을 바탕으로 적 무리에 뛰어들어 전투를 벌이게 됩니다.


다른 직업들은 사용할 수 없는 거대 무기도 야만용사는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강력한 힘을 가지고 있으며,
그가 휘두르는 무기에 맞는 적은 사정없이 으깨지고 박살나게 될 것입니다.







대부분의 기술이 근접 공격 형태이기 때문에 멀리서 공격하는 적에게 취약하다고 오해하기 쉽지만
적을 자신의 공격 거리 안으로 끌어당기거나 순간적으로 도약/돌진하는 등 이동 기술 역시 갖추고 있어
야만용사를 상대하는 적은 아차 하는 사이에 무지막지한 힘으로 내려치는 무기 아래에 놓일 수 있습니다.


야만용사는 전작에서 이미 익숙하게 플레이 된 직업이며, 가장 일반적인 전사의 모습을 하고 있기 때문에
액션 RPG에 익숙하지 않은 유저들도 쉽게 즐길 수 있습니다.









야만용사의 자원과 주요 기술



마나를 공통 자원으로 사용하던 디아블로 2와 달리,
디아블로 3의 야만용사는 분노(Fury)라는 새로운 자원을 사용하게 됩니다.


분노를 생성하기 위해서는 적에게 피해를 받거나 분노를 생성할 수 있는 기술로 적을 공격해야 하며,
일정 시간 동안 전투를 하지 않으면 분노가 서서히 감소하기 때문에 연속으로 적을 상대할 때 강력합니다.




▲ 적을 공격하거나 공격 당할 때 채워지는 우측 하단의 "분노" 자원




야만용사의 기술은 주 기술(Primary), 보조 기술(Secondary), 방어(Defensive), 무력(Might),
전술(Tactics), 격노(Rage)
의 6종류로 나뉘게 되며 각각의 특징과 해당되는 기술은 다음과 같습니다.



주 기술(Primary)


야만용사의 평타라고 할 수 있으며 각 기술의 공격력은 그리 높은 편은 아니지만,
강력한 기술을 사용하기 위한 분노를 빠르게 쌓을 수 있기 때문에 자주 사용하게 됩니다.


◆ 후려치기(Bash) : 일정 확률로 적을 밀쳐내면서 피해를 입히고 분노를 생성합니다.

◆ 가르기(Cleave) : 전방 부채꼴 범위에 있는 모든 적을 타격하고 분노를 생성합니다.

◆ 광분(Frenzy) :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자신의 공격 속도를 높이면서 분노를 생성합니다.




보조 기술(Secondary)


분노를 소비해 적에게 피해를 입히는 기술로 기본 계열 기술에 비해 높은 피해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별한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다수의 적에게 더 많은 피해를 입히는 기술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선조의 망치(Hammer of the Ancients) : 전방 직선에 있는 적에게 보다 높은 치명타 확률로 강한 피해를 입힙니다.

◆ 분쇄(Rend) : 인접한 모든 적을 타격해 일정 시간 동안 출혈 피해를 입힙니다.

◆ 대지 강타(Seismic Slam) : 넓은 범위의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밀쳐냅니다.

◆ 소용돌이(Whirlwind) : 이동 경로에 있는 모든 적에게 연속적으로 피해를 입힙니다.




방어(Defensive)


적을 약화하거나 위험한 상황에서 벗어나기 위한 생존 관련 기술들입니다.
하지만 방어 계열 기술은 사용에 따라서는 공격적인 형태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 발 구르기(Ground Stomp) : 주위에 있는 적을 짧은 시간동안 기절시키고 분노를 생성합니다.

◆ 도약 공격(Leap Attack) : 멀리 있는 적에게 도약해 착지 지점 근처에 있는 모든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분노를 생성합니다.

◆ 질주(Splint) : 짧은 시간동안 자신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 고통 감내(Ignore Pain) : 짧은 시간 동안 받는 피해가 감소합니다.




무력(Might)


야만용사 자신의 전투력을 높이거나 강력한 힘을 바탕으로 하는 기술입니다.
완력 계열 기술은 일정한 조건이 만족되면 사용할 수 있거나, 추가적인 효과가 발생하게 됩니다.


◆ 고대의 작살(Ancient Spear) : 적에게 창을 날려 피해를 입히고 끌어당깁니다. 끌려온 적은 짧은 시간 동안 이동 속도가 느려지고, 자신은 분노를 생성합니다.

◆ 보복(Revenge) : 적에게 공격당하면 일정 확률로 사용 가능하며, 사용 시 인접한 적 모두에게 피해를 입히고 피해를 입힌 적의 수에 비례해 자신의 생명력이 회복됩니다.

◆ 맹렬한 돌진(Furious Charge) : 전방으로 빠르게 질주해 경로에 있는 적을 밀쳐내면서 피해를 입히고 분노를 생성합니다.

◆ 제압(Overpower) : 인접한 적 모두에게 강력한 피해를 입히며, 이 기술로 치명타가 발동하면 재사용 시간이 초기화 되어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술(Tactics)


멀리 있는 적을 타격하거나 빠르게 적에게 접근/이탈하기 위한 이동 기술,
아군에게 영향을 주는 전술적인 활동과 관련된 기술들입니다.


◆ 무기 투척(Weapon Throw) : 멀리 있는 적에게 무기를 던져 피해를 입히고 짧은 시간 이동 속도를 느리게 만듭니다.

◆ 위협의 외침(Threatening Shout) : 주위에 있는 적의 공격력을 일정 시간동안 낮춥니다.

◆ 전투 격노(Battle Rage) : 일정 시간동안 자신의 공격력과 치명타 확률이 증가합니다.

◆ 전장의 함성(War Cry) : 자신과 주위에 있는 아군의 방어력을 일정 시간 동안 상승시키면서 분노를 생성합니다.




격노(Rage)


다량의 분노 자원을 소비하는 기술로 그 위력 역시 엄청나게 강력합니다.

격노 계열 기술은 분노 자원 소비가 크고 재사용 시간이 긴 편이기 때문에
강력한 적을 상대할 때나 다수의 적이 몰린 상황에서 사용하게 됩니다.


◆ 지진(Earthquake) : 효과 범위 내에 있는 적 모두에게 짧은 시간동안 강력한 피해를 입힙니다.

◆ 선조의 귀환(Call of Ancients) : 일정 시간동안 전투를 돕는 고대 야만용사 3명을 불러냅니다.

◆ 광전사의 진노(Wrath of the Berserker) : 일정 시간 동안 치명타 확률, 공격 속도, 회피 확률,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야만용사의 기본 플레이



야만용사는 강력한 공격력과 방어력을 앞세워 적들을 연속적으로 잡아나가는 스타일로 전투를 펼치게 되며,
분노를 모으는 기본 계열 기술에 강력하고 광역 타격이 가능한 분노 소모기를 섞어서 구성을 하게 됩니다.


파티 플레이 시에는 전방에 서서 방어가 취약한 원거리 직업군을 보호하는 한편,
광역 공격이 가능한 기술들을 중점적으로 구성해 빠른 사냥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베타 버전에서 제공되는 13레벨까지는 총 4개의 기술과 1개의 지속 효과를 선택할 수 있는데,
솔로 플레이와 파티 플레이에서의 기술 및 룬, 지속 효과 조합 추천은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솔로 플레이


야만용사는 13레벨까지 강력한 화력을 낼 수 있는 기술이 부족하고,
하위 단계의 제한적인 기술만을 습득할 수 있기 때문에 기술의 선택 폭 자체는 상당히 적은 편입니다.




▲ 야만용사의 6계열 기술과 지속 효과




일반적으로는 돌진기에 탈출기, 이동기로 활용 가능한 도약 공격(Leaf Attack)을 무조건 선택하며,
적이 무리지어 나오는 경우가 많으니 단일 공격기인 후려치기(Bash)나 광분(Frenzy)은 상대적으로 기피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파열(Repture) 룬을 장착한 가르기(Cleave)를 분노 수급을 위한 기본 공격으로 사용하게 되며,
인접 대상에게 출혈 피해를 입히는 분쇄(Rend)와 넓은 범위를 타격하는 선조의 망치(Ancient Hammer),
대지 강타(Seismic Slam) 등의 조합이 좋습니다.




▲ 넓은 범위에 있는 다수의 적을 타격할 수 있는 대지 강타




특히 13레벨에 습득하는 보복(Revenge)는 다수의 적을 상대할 때 광역 공격과 생존을 모두 제공하며,
분노 소비 없이 사용이 가능한 반격기이니 스킬 슬롯 하나 정도는 할당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인접한 적들을 기절시키는 발 구르기(Ground Stomp)를 광역 공격 기술 하나를 빼고 넣는 것도 좋은 선택인데,
사냥의 안정성은 발구르기를 넣은 쪽이, 속도는 광역 기술 2개를 세팅한 쪽이 빠르니 취향껏 선택합시다.




▲ 다수의 적을 상대할 일이 많기 때문에 광역 기술을 사용할 일이 많다.




파티 플레이


파티플레이에서 야만용사는 전방에서 적의 주의를 끌면서 생명력이 떨어진 적을 끊어주거나
적을 모아 광역 피해로 양념을 해주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기본적으로 기술 조합은 솔로 플레이와 큰 차이가 없지만 여러 명이 함께하는 파티 플레이의 특성상
몰려드는 몬스터를 광역 공격으로 쓸어 담는 플레이가 되기 쉬우니 광역 공격 위주로 기술을 세팅하고
룬 역시 광역 피해의 범위를 넓혀주는 것들로 세팅하는 것이 좋습니다.




▲ 기습, 탈출, 이동기를 겸하는 도약 공격은 솔로잉과 파티 모두 유용하다.






야만용사의 장비 선택에 있어서 중요한 부분은?



야만용사의 장비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은 바로 무기입니다.


야만용사는 특히 무기의 공격력에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공격력이 높은 무기가 필수이며,
일반적으로 창 계열 무기와 전용장비인 거대 무기에 공격력이 높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또, 한손 무기보다는 양손 무기의 공격력이 높고 상대적으로 공격 속도의 영향을 적게 받으니
기술을 사용할 때 강력한 피해를 입힐 수 있는 양손 무기를 선택하는 것이 사냥을 하기에 좋습니다.




▲ 호쾌한 사냥을 원한다면 방어는 취약하지만 강력한 위력을 가진 양손 무기를!




하지만 한손 무기도 나름의 이점이 있는데 바로 방패를 장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방패는 다른 부위의 방어구를 합친 정도의 방어력을 자체적으로 제공하며,
방패를 장착하고 있으면 적의 공격을 일정 확률로 막아낼 수 있기 때문에
강력한 공격을 하는 적을 상대로 안전한 사냥을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피해량 증가나 추가 공격력, 치명타 확률 증가 등이 무기 선택에 있어서 고려할만한 옵션이며,
방어구 선택에 있어서는 추가 방어력이나 피해를 일정량 감소시켜주는 옵션 등이 선호됩니다.



야만용사의 플레이 영상



◆ 여성 야만용사 플레이 영상





◆ 야만용사 룬 시스템 소개 영상





◆ 야만용사 11391 연속 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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